제자훈련과정

  • 양육시스템 >
  • 제자훈련과정




제자훈련 교재는 복음과 교리, 생활이 삼위일체가 된 균형잡힌 교재로, 귀납법적인 접근으로 훈련생의 인격과 삶에 영향을 끼치도록 만들어 졌다.
교회의 평신도 지도자를 세워 목회의 동역자로 세워가기 위한 고급훈련 과정으로, 1년동안 사용할 수 있는 분량이다.

▒ 1권 : 제자훈련의 터다지기(6주과정)

제자훈련의 워밍업 기간으로 습관적으로 실천해야 할 경건 생활(말씀, 기도) 속으로 훈련생들을 안내한다.
제자훈련 교재 1권에서는 제자훈련 기간과 나아가 신앙생활에 있어 하루도 빠짐없이 실천해야 할 기본적인 패턴을 배우게 될 것이다. 한마디로 말하면 어떻게 말씀을 읽으며, 기도생활을 할 것인지를 공부하는 것이다.

▒ 2권 : 아무도 흔들 수 없는 나의 구원(14주과정)

구원교리의 중요한 14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는데, 지겨운 교리공부가 아닌 삶에 연관된 실제적인 교리로 정리되어 있다. 매 과마다 교리요약이 첨부되어있어 신앙의 뼈대를 든든히 세우도록 도와준다.
제자훈련 교재 2권에서는 구원의 진리를 복음과 교리와 생활이라는 삼중적인 관계를 통해 연구하고 묵상하게 된다.
여기에 담겨 있는 내용은 모두 다 신앙 생활을 하는데 절대로 모르면 안되는 기독교의 진수에 속하는 것이다.

▒ 3권 : 작은 예수가 되라(12주과정)

예수처럼 되고 예수처럼 사는 것이 무엇인지 함께 나누며 삶의 구석구석을 점검하도록 마련되었다. 아름다운 그리스도의 향기를 날리도록 도전하고 자극하며 함께 실천하는 과정이다.
제자훈련교재 3권에서는 구원받은 하나님의 자녀는 그 신분에 어울리는 거룩한 인격과 삶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는 것을 중심적으로 공부하게 된다.

63002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신창상동길 22-15 제주샬롬교회, 064-712-2686

Copyright © 제주샬롬교회. All Rights reserved. MADE BY ONMAM.COM

  • rss